센터소개

콘텐츠 시작

인사말

인사말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2017년 민간위탁 형식으로 설립된 중간지원조직입니다.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자원을 발굴·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며

더 나아가 건강한 마을공동체의 역량성장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원센터는 주민이 마을의 주인으로서 주민 스스로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촉진하고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마을자치 실현, 공동체 활성화,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내 귀농귀촌지원팀은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을 삼척시와의 업무위탁을 통해 

귀농귀촌인의 수요에 맞는 단계별 지원정책을 확립하여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뜨거운 사회적 이슈인 지방 소멸은 저희 삼척지역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지방 도시들은 귀농귀촌의 활성화에 사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의 활성화는 지방 소멸을 극복함은 물론, 농촌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의 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도 매우 중요한 방안의 하나입니다.

지금도 많은 도시인들은 밀집된 도시를 떠나 귀농귀촌을 결행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인생의 2막을 준비하는 4060 중장년 세대의 최대 관심사는 귀농귀촌입니다.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는 해당 지자체의 사전교육과 지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삼척시 귀농귀촌지원팀에서는 귀농귀촌인들의 주 관심사인 사전교육과 지원에 초점을 맞춘 

귀농귀농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을 꿈꾸시거나, 귀농귀촌 후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귀농귀촌지원팀에서 최선의 방안을 찾아 드립니다.

 


*설립근거 : 삼척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2조